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오늘은 근로자 휴가비 지원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것은 정부 휴가비 지원이라고도 불리는데, 이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의 휴가비를 받으려면 어떻게 지원해야 하는지, 신청방법은 어떤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연차 월차 등과도 상관이 다소 있기에, 잔여연차 등에 대한 내용도 지금 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자 휴가비 지원제도

근로자 20만원 휴가지원이라고도 불리는 근로자 휴가비 지원제도는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근로자가 20만원, 기업이 10만원을 부담해서 적립금을 만듭니다. 그러면 그 후 정부가 10만원을 추가로 지원해서 근로자는 총 40만원의 휴가비를 쓸 수가 있습니다. 이 적립금 40만원은 올해 2020년 4월부터 2021년 2월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모든 사람에게 가능한 것은 아니고 중소기업 대상자입니다.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에 해당합니다. 

 

근로자 휴가비 지원제도 온라인몰


전용 온라인몰이라는 게 따로 있는데 여기에서 여행 상품을 살 수 있습니다. 이 전용 온라인몰은 지원 사업 참여 근로자에게만 오픈되어 있고, 국내 여행 상품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내수 여행을 활성화시키려는 취지인 것 같습니다.

 

이 온라인몰에서는 다양한 숙박시설, 테마파크 입장권, 지역축제 등 여행 상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근로자 휴가비 지원제도 신청 방법


이것은 기업 단위로 진행되는데 2020년 1월 29일부터 3월 4일까지 기업 담당자가 참여 근로자 숫자와 함께 서류를 제출하면 신청이 됩니다. 그리고 결과는 3월 내로 알 수가 있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을 봐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내에 들어가서 참여신청을 누르면 다음처럼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의 첨부서류는 다음과 같이 사업자 등록증과 중소기업확인서 등입니다.

결과조회를 누르면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 당첨 여부 조회가 가능합니다.

결과조회는 아직 열리지 않았습니다.

근로자 휴가비 지원제도 혜택

 
이것에 참여하여하면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증서가 발급되며, 정부인증 시에 가산점이 주어집니다. 우수 참여기업에는 언론 홍보 및 정부 포상이 주어집니다.

이것은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은 연간 8만 명이 참여 가능하니 8만 명이 모두 소진되기 전에 각 회사 인사 담당자들이 빨리 신청해주시면 근로자에게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게다가 작년까지는 중소기업, 소상공인만 가능했으나 올해는 비영리 민간단체와 사회복지 법인 근로자까지 확대되었다고 하니 경쟁이 더 치열할 것 같습니다.

해당되는 중소기업 등은 지금 바로 신청해주시기 바라며, 혹시 인사 담당자가 몰랐다면 문의해봐도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주거급여 신청자격

생계급여 신청자격 1. 주거급여 수급자란 주거급여 신청자격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수급자에 이 제도에 대해 알아보면, 주거급여 지원은 생활이 어려운 사람에게 주거급여를 실시하여 국민의 주거안정과 주거수준..

inform.ppabbp.kr

 

아동수당 지급대상

양육수당 지급대상 오늘은 아동수당 지급대상조건 및 육아수당 지급대상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조건이 그렇게 까다롭지 않아 해당되면 누구나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다자녀 양..

inform.ppabbp.kr

 

육아휴직 급여신청

육아휴직 급여신청 오늘은 육아휴직 급여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육아로 인해 원치 않게 휴직을 하셨다면 실업급여 대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 기초수급자이신 경우 역시 대상이 되니 지금 바로 알아..

inform.ppabbp.kr

이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왼쪽 아래 하트를 눌러주시면 기분이 좋아져 더 양질의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