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기력 없을 때 좋은 음식

이 포스팅에서는 기력이 딸리고 힘이 없을 때 먹으면 좋은 음료나 차를 포함한 각종 먹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수술 후 기력회복이나 노인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도 정리했으니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1. 삼계탕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삼계탕은 매우 대표적입니다. 황기라는 것을 넣고 삼계탕을 해주면 땀이 많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전복죽


기력회복에 좋은 죽 중 하나인 전복죽은 소화가 잘 되고 덜 씹어도 되므로 원기 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전복 이외에 황태나 육수, 낙지 같은 여러 재료들을 넣어도 영양이 더 많아지겠습니다.

3. 이온음료


탈수 증상이 있거나 너무 열이 나면 미네랄을 보충해주기 위한 이온음료를 사서 수시로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중간중간 물을 마셔도 좋습니다. 



4. 갈비탕


기력회복에 좋은 보양식으로는 갈비탕 역시 기력이 쇠할 때 먹어주면 도움이 됩니다. 다만 기름진 음식을 잘 못 먹는 분들은 주의를 해줘야겠습니다.

 

 

5. 장어


장어는 대표적인 스테미너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음식으로 장어 덮밥 같은 것으로도 먹을 수가 있습니다. 물론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합니다. 복숭아와는 상극이니 장어만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6. 곰탕이나 설렁탕, 추어탕 등


뽀얗고 맑은 국물을 드시면 기력회복에 좋습니다. 추어당도 부드럽고 잘 넘어가니 기력이 쇠할 때 드셔보시는 걸 권합니다. 

 

7. 자몽, 브로콜리


자몽은 대표적인 피로회복 영양소인 비타민C와 나린진이라는 성분이 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게 도와줍니다. 브로콜리 역시 다크서클 및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 시금치의 2배 이상이나 되는 비타민을 갖고 있으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줍니다. 

 

8. 홍삼


홍삼 역시 유명한 기력회복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국내 식약처 KFDA에서도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으로 기력회복의 효과를 인정받은 적 있습니다. 또한 홍삼에 들어있는 사포닌이 항산화 작용을 도와줍니다. 



9. 꿀물이나 초콜릿 


너무 힘이 없다면, 꿀에 물을 타서 따뜻하게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당이 너무 떨어져 있는 상태에서도 기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초콜릿 역시 기운이 없을 때 당을 보충해주며 에너지를 나게 도와줍니다. 

10. 연어나 참지 및 오리고기, 달걀 등 단백질


오리고기도 대표적으로 기력 회복을 하기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연어와 참치 안에는 오메가3가 들어 있어서 단백질, 지방산, 비타민을 공급해줍니다. 


지금까지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하트를 눌러주시면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