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행기탑승시 금지물품
오늘은 비행기 위탁수화물 반입 금지 물품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크게 기내 수화물 위탁수화물로 나누어지는데, 기내 수화물이란 기내 비행기 안에 들고 타도 되는 물건을 말합니다.
위탁수화물은 기내에 탈 수 없고 짐으로 부쳐야 하는 수화물을 말합니다.
오늘은 이 위탁수화물에 대해 중점적으로 알아볼 것입니다.
비행기 위탁수화물 반입 금지 물품
-보조 배터리 및 포켓 와이파이
이것은 기내 수화물로만 허용됩니다. 위탁수화물로는 보낼 수 없기에 들고 타셔야 합니다. 폭발의 위험이 있기도 하고 실제로 별 것 아닌 작은 배터리 때문에 비행기가 폭발해 전승객이 사고를 당한 일도 있기 때문입니다.
-액체 화장품류
화장품 기내반입 여부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치약이나 클렌징폼 등등 액체 화장품은 용량마다 달라지는데, 각 용기의 용량이 100ml 미만이면 기내반입이 가능하지만, 100ml 이상이면 무조건 불가능합니다.
혹시 공항에 가져가시다가 뺏기거나 버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도 경험이 있습니다.)
-유모차
크기나 종류에 따라 기내반입이 가능하기도 하지만 항공사별로 다릅니다. 위탁으로 부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삼각대 및 셀카봉
크기에 따라 달라지니 항공사별 기준에 맞게 반입하면 됩니다. 먼저 위탁수화물로 부치는 것은 가능합니다.
-노트북 및 아이패드 등
비행기 위탁수화물 노트북은 위탁 수화물 및 기내 수화물로 모두 보낼 수 있는데 아무래도 파손될 수 있으니 그냥 들고 타는 게 좋긴 합니다. 저는 뾱뾱이를 사용하여 감싸서 부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거워서)
-라이터
폭발의 위험이 있으니 직접 휴대하여 기내 반입만 가능하고 위탁수하물은 안됩니다.
공항 수화물 기내반입금지물품정리
다음으로는 기내 반입이 불가하며 위탁 수화물로 보내야 하는 것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들은 위탁수화물로 비행기 내에 들고 타시면 안내고 부치는 위탁 수화물로만 가능합니다.
· 비행기 수화물 음식으로 고추장 / 김치 등 액체류 음식을 포함한 음식물류 : 다만 이것도 공항에서 뺏길 수가 있습니다. (경험담..)
· 창 · 도검류 등
단, 플라스틱 칼, 둥근 날을 가진 버터칼, 안전날이 포함된 면도기, 안전면도날, 전기면도기 및 기내식 전용 나이프는 객실에 반입이 가능합니다.
· 전자충격기, 총기, 무술호신용품 등
위탁수화물로 반입할 경우, 해당 항공운송사업자에게 총기소지허가서 또는 수출입허가서 등 관련서류를 확인시키고, 총알과 분리한 후 단단한 보관함에 넣은 경우에만 반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총기류 부품 중 조준경은 객실 및 위탁수하물 반입이 가능합니다.
· 공구류(망치, 렌치 등)
· 리튬이온배터리
항공 위험물로 분류된 것들
-폭발, 인화 물질(탄약, 폭죽, 연막탄 등)
· 가스류(에어로졸, 소화기, 부탄가스, 스프레이)
· 인화성 액체(페인트, 알코올, 휘발유, 라이터 기름)
· 인화성 고체(성냥, 번개탄, 숯불)
· 산화성 물질(표백제, 락스, 파마약)
· 부식성 물질(빙초산, 수은 온도계)
· 독성 및 전염성 물질(제초제, 살충제, 전염성 물질)
위에 함께 보면 좋은 글도 추가했으니 함께 보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왼쪽 아래 하트를 눌러주시면 기분이 좋아져 더 양질의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