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카카오뱅크로 입금방법


오늘은 카카오 뱅크 입금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현금 입금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타행은행의 자산을 이체하는 방법
둘째, 내가 가진 현금을 은행 창구에서 입금하는 방법
셋째, 내가 가진 현금을 ATM기기에서 입금하는 방법

카카오 뱅크 입금방법 - 1. 타행은행의 자산을 이체하는 방법

 


첫째 타행은행의 자산을 이체하는 방법은 인터넷 뱅킹 진행하는 것처럼 진행하면 됩니다. 여기서 카카오뱅크 계좌이체 중 좀 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없이 입금방법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가 없이도 바로 입금하고 싶으시다면 카카오페이를 설치하면 됩니다. 

여기서 카카오뱅크로 입금을 해주시면 수수료가 있지만 10회까지(월) 무료입니다. 카카오페이 역시 비밀번호 및 지문인증으로 공인인증서 없이 사용이 가능해 편리합니다. 

 

카카오 뱅크 입금방법 - 2. 내가 가진 현금을 은행 창구에서 입금하는 방법


이 방법 역시 어떻게 보면 제일 아날로그적이지만(?) 간편한 방법인데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은행에 가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창구 직원분께서 입금을 진행해주십니다. 

 

 

카카오 뱅크 입금방법 - 3. 내가 가진 현금을 ATM기기에서 입금하는 방법


카카오 뱅크는 이체수수료나 입출금수수료가 없습니다. 만약에 다른 은행에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입금을하면 수수료 제외한 금액만 들어가게 되는데, 카카오뱅크는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먼저 ATM기기에 카드를 삽입하고 입금/무통장입금을 클릭합니다. 왼쪽에 메뉴가 있습니다. (KB국민은행 기준)

 



그 후에 통장/카드입금을 누릅니다. 타행 은행은 이것도 타행통장/타행카드입금으로 나눠져 있기도 합니다. 

그 후 입금자의 전화번호 즉 나의 전화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현금을 ATM기에 잘 넣습니다. 천원, 5000원, 10000원이 가능합니다. 동전이 있으시면 창구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입금내용 확인이라고 보이실 텐데, 수수료가 700원이라고 뜰 겁니다. 여기서 이상하게 생각하실 것입니다. 카카오뱅크로 입금할 땐 수수료가 무료라면서 왜 700원이 뜨죠?

허나 화면에서만 그렇고 실제로는 수수료는 빼지 않습니다. 

 

다음으로는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의 설명에 대한 그림입니다.

 

아래도 한 번 읽어보시면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퇴사후 실업급여 신청기간

퇴사후 실업급여 신청기간은 언제까지 오늘은 퇴사후 실업급여 신청기간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실업급여란 다들 잘 아시다시피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하는 중 일정한 급여를 지급해주는 제도로 구..

inform.ppabbp.kr

 

실시간무인카메라 단속조회

무인단속 실시간 조회 방법 오늘은 실시간무인카메라 단속조회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이파인 홈페이지 www.efine.go.kr 에서 무인단속카메라 신호위반 및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뿐만 아니라 경찰청 교통범칙금..

inform.ppabbp.kr

 

대한항공 수화물 규정

대한항공 수화물 규정 오늘은 대한항공수화물규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사실 맞춤법은 수하물이 맞으나 본 게시물에서는 검색량 때문에 수화물로 표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쨌든 이 외에도 다른 항공 규정..

inform.ppabbp.kr

함께 보면 좋은 글도 추가했으니 함께 보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왼쪽 아래 하트를 눌러주시면 기분이 좋아져 더 양질의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