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hdr카메라 기능
오늘은 아이폰 hdr카메라 기능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사진은 예쁘게 찍히기로 유명합니다.
특히 더 예쁜 사진을 위해서는 핸드폰 카메라 hdr를 켜기 위해 아이폰 카메라 해상도 설정이 따로 필요한데요. 자세히 알아보고 더 멋진 사진을 찍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HDR이란?
high dynamic range, 광역 동적 범위라고 하여 이것의 약자가 HDR입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핸드폰을 보다 유독 잘 찍힌 느낌의 사진을 보면 HDR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기분 탓일 수도 있겠지만..)
사진첩을 보다 보면 아래같은 표시가 있습니다.
위 HDR은 아이폰 카페라 기본 성능이라는 뜻이며, 밝은 노출, 중간 노출, 어두운 노출 각 3장의 사진을 촬영한 뒤, 너무 어둡거나 밝아 사진이 손상된 곳을 자동으로 보정해주는 기능입니다.
같은 사진을 찍더라도 HDR로 찍으면 더 사진이 잘 나오는데, 다만 한 번의 사진을 찍을 때 자동으로 3번 사진을 찍게 되는 것이기에 3장 용량을 차지하므로 용량 면에서는 조금 부담이 되긴 합니다.
그래도 노이즈 등을 줄여주고 사진을 더 멋지게 만들어줍니다.
아이폰 카메라 hdr사진 설정 초간단
다만 이렇게 좋은 사진을 찍는 대신 용량이 너무 적으니 용량을 줄여주려면 다음처럼 하면 됩니다.
먼저 설정-카메라로 진입합니다.
그 뒤에 맨 아래 하단의 자동 HDR이 초록색으로 켜져 있는데 이걸 회색으로 꺼주면 완료됩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입니다.
참고로 아이폰에서만 되는 건 아니고, 일반 CS5 포토샵 등에서도 HDR 효과를 주면 되기 때문에 정 사진이 별론데 보정을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포토샵으로 해보셔도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폰은 용량을 확장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용량 늘리기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도 추가했으니 함께 보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왼쪽 아래 하트를 눌러주시면 기분이 좋아져 더 양질의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