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맞춤형복지

 

오늘은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맞춤형복지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맞춤형복지란


이것은 공무원의 생애주기에 따라 공단이 마련한 종합 복지서비스이며, 공무원 임용에서 퇴직 후 연금생활까지 이루어지는 복지입니다.

이것은 공무원 각 개인에게 주어진 복지점수 포인트 내에서 본인에게 적합한 복지혜택을 선택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크게 기본항목, 자율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점수배정은 소속기관 예산범위 내에서 후생복지제도 수혜규모 파악 후 이것을 점수화해서 공무원에게 배정합니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맞춤형복지 종류



맞춤형복지 항목은 조직 구성원이 의무적으로 선택해야 하는 기본항목과 자율적으로 선택 가능한 자율항목으로 구성됩니다.

기본항목은 조직 구성원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할 수 있게 의무적으로 선택하도록 구성되는 항목으로 생명/상해보장 등 필수기본항목과 본인 및 가족의료비 보장 등 선택기본항목이 있습니다.

자율항목은 건강관리, 자기계발, 여가활용, 가정친화 등에 관한 항목이 있습니다.

 


-건강관리
병의원 외래진료, 약 구입, 안경 구입, 운동시설 이용 등 공무원 본인과 가족의 건강진단, 질병예방, 건강증진 등을 위한 복지항목으로 구성

-자기계발
학원수강, 도서구입, 세미나 연수비 등 공무원 본인의 능력발전을 위한 복지항목으로 구성

-여가활용
여행시 숙박시설 이용, 레저시설 이용, 영화·연극관람 등 공무원 본인과 가족의 건전한 여가활용을 위한 복지항목으로 구성

-가정친화
보육시설·노인복지시설 이용, 기념일 꽃 배달, 결혼식, 장례식 등 일과 삶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공무원 본인과 가족을 지원하는 복지항목으로 구성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맞춤형복지 점수배정


소속기관에서는 맞춤형 복지제도 운영과 관련한 소속 직원들의 의견수렴을 위하여 후생복지운영협의회를 설치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복지점수는 맞춤형 복지제도를 설계 운영함에 따라 필요한 예산의 배정이나 복지혜택의 구매 및 정산에 사용되는 계산 단위입니다. (* 1점(포인트) = 1,000원)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내연금보기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맞춤형복지 서비스의 일환인 내 연금 확인이 공무원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내연금을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만일 공무원이시라면 교직원공제회(https://www.ktcu.or.kr/MH/MH-P010M01.do) 등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불합격기준 2020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불합격기준 오늘은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불합격기준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인사혁신처에서는 최근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개선안을 발표하여 불합격 기준을 53개에서 22개로 대폭 축소한..

inform.ppabbp.kr

 

공무원 정근수당 지급기준

공무원 보수규정 등 오늘은 공무원 정근수당 지급기준, 정근수당 근무연수, 계산법 및 상여금 지급기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아마 이미 공무원이시거나 공무원 시험을 준비중인 분들..

inform.ppabbp.kr

 

2020년공무원봉급표

2020년공무원봉급표 공무원은 지방 세무직, 7급 국가직, 소방 공무원 및 일반직 공무원, 국회직 공무원, 공안직 공무원, 일반 행정 공무원, 건축직 등등이 포함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무원 복지 제도의 하..

inform.ppabbp.kr

함께 보면 좋은 글도 추가했으니 함께 보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왼쪽 아래 하트를 눌러주시면 기분이 좋아져 더 양질의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