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달고나 커피만들기
요즘 밖에 외출을 하기 힘드시다보니 집에서 달고나 커피를 만드는 게 유행이네요. 달고나 커피 레시피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자동으로 캡슐을 넣어 맛있는 커피를 만들어주는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 같은 기계가 있다면 참 좋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우리에게는 손이 있으니까 얼마든지 휘저을 수 있습니다.
달고나 커피 만드는 법 준비물
달고나 커피 재료: 카누 4개, 설탕 1큰술, 물 1큰술, 우유(우유는 커피머랭 1: 우유3 정도의 비율), 핸드믹서(있으면) 없으면 사람손, 인내심
준비물은 먼저 커피, 설탕, 따뜻한 물을 1:1:1 비율로 준비해주는 것입니다. 커피는 카누를 사용해도 됩니다. 양이 너무 많으면 젓는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적당히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달고나 커피 만드는 법
아래부터 달고나 라떼 만들기 설명입니다.
먼저 카누미니는 스틱5개를 담으면 한 숟가락 정도가 나오니 이 정도로 그릇에 넣습니다.
그 후 설탕 1큰술, 물 2큰술을 넣습니다.
설탕이 녹을 정도로 저은 후에 수저 같은 걸로 한 방향으로 계속 저어줍니다. 여기서 핸드믹서를 써주면 좋습니다.
하지만 이 상태부터 거의 1시간이 걸립니다. 너무 양을 많이 하면 안됩니다. 꾸덕해질 때까지 젓습니다.
머랭이 흐르지 않고 꾸덕해지면 머랭은 일단 완성입니다. 4000번 정도 저어야 됩니다.
이제 다른 컵에 우유를 준비해 4/3정도를 따릅니다. 그 후에 위에서 만든 머랭을 올리면 끝입니다.
약간 응가 모양으로 담아주면 더 먹음직스러운 거 같네요.
참고로 믹스커피 달고나 커피도 물론 가능합니다. 믹스커피를 4봉 넣고 물 6큰술을 넣고 계속 저으면 됩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네슬레 네스프레소가 생각나는 레시피였습니다.
네스프레소 네스카페 같은 걸 구매해 캡슐을 넣어먹는 것이 시간상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도 추가했으니 함께 보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왼쪽 아래 하트를 눌러주시면 기분이 좋아져 더 양질의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