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행복카드 분실
때로 결제를 할 때 아이행복카드 분실 때문에 아이행복카드 변경 또는 재발급을 할 필요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렇게 되면 매우 낭패스러운데 오늘은 그 대처방안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행복카드 분실이 된 것을 확인했다면
단계 1. 가장 먼저 카드를 발급받은 은행에 전화해서 카드 분실신고를 합니다. 그 후 상담원에게 재발급신청을 합니다.
대부분 3-5일 후에 완료가 됩니다. 허나 이것도 너무 시간이 없거나 급히 결제할 일이 있다면 양해를 구하고 빨리 가능한지 문의해주시면 좋습니다.
단계 2. 다음으론 어린이집에 연락하셔서 카드를 분실하셨다고 말씀하신 뒤 결제를 조금 나중에 할 수 없는지 양해를 구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해해주신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긴 할 것입니다. 결제 방법은 아래 4가지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는 선결제를 진행해야겠습니다.
아이행복카드 재발급이 오래 걸린다면
재발급받는 날짜까지 보육료 결제일을 기다릴 수가 없다면, 영업점에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해 먼저 카드번호를 문의한 후 보육료를 결제하고 그 이후에 분실 신고를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특히나 특정 은행에서 만든 카드라면, 은행에 바로 내방하시면 카드 발급이 바로 됩니다.
아이행복카드 재발급 후에는
모든 카드는 재발급을 받고 나서 사용등록을 해야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아무 조치를 하지 않고 사용하게 되면 결제가 전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카드를 받고 나서 바로 카드 뒷면 상담센터에 전화해서 카드등록을 바로 해주셔야 합니다.
아이행복카드 재발급 분실 방지 방법
가장 좋은 것은 잃어버리지 않는 것일 것입니다만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결제를 위해 사용하는 어린이집에 카드를 맡겨놓는 분들도 더러 계시기는 한다고 합니다. 또한 카드를 미리 사진 등으로 찍고 보안을 철저히 걸어놓거나 카드번호를 본인만 알 수 있는 곳에 기록해두는 것도 나중을 위해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다만 이 경우 절대로 타인이 알 수 없는 곳에 잘 기록해두시기 바랍니다.
아이행복카드 변경
아이행복카드 재발급뿐만 아니라, 혹시나 사정이 생겨서 명의자를 배우자 등으로 변경해야 할 때는 카드를 신규등록하면 됩니다.
위에 함께 보면 좋은 글도 추가했으니 함께 보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왼쪽 아래 하트를 눌러주시면 기분이 좋아져 더 양질의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