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근로기준법 경조사 휴가규정


오늘은 근로기준법 기준 경조사 휴가규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경조사 휴가규정 근로기준법 기준이 궁금하시면 이 포스팅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경조사란 


경조사란 사전적 의미로는 경사스러운 일과 불행한 일을 말합니다. 경사로는 탄생 100일 돐 생일 결혼식 회갑 칠순 미수 등이 있을 수 있겠으며 조사란 장례일 제사일(추도일) 정도가 있겠습니다. 

다만 경조사 휴가규정 근로기준법이 존재하지는 않아서 회사마다 규정이 다릅니다. 예를 들면 공무원 휴가규정은 그 규정을 따르는 것처럼 말입니다.

 

경조사 휴가일수 


다만, 모든 회사마다 경조사 휴가가 존재하긴 하나 법적으로 날짜가 며칠 쉬세요 이렇게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근로기준법상에도 기준이 없습니다. 제일 중요한 건 본인 회사의 경조사별 휴가일수표에 따른 규칙입니다. 

 



본인 생일, 본인 결혼, 자녀 결혼, 형제자매 결혼, 본인 및 배우자 출산, 본인 및 배우자 부모 출산, 사망 등에 대한 휴가기간이 명시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조사비 지급규정 


그리고 회사에서 딱히 지급하겠다고 명시하지 않은 한, 즉 사규에 따로 별도명시가 없다면 반드시 얼마 이상을 지급할 의무는 없다고 보면 됩니다. 


 

 

경조사 휴가 증빙서류


결혼식의 경우 청첩장을 내며 혼인증빙 서류 역시 가능합니다. 또한 칠순잔치 같은 경우에 참여했다면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출하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안타깝게도 경조사 휴가규정에 대해 근로기준법에서 규정하고 있지는 않으며 회사내규의 방침에 따릅니다. 그럼 지금까지 경조사 휴가규정 근로기준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추가적으로 경조사 휴가규정 근로기준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회사 인사팀과 이야기해보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맞춤형복지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맞춤형복지 오늘은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맞춤형복지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맞춤형복지란 이것은 공무원의 생애주기에 따라 공단이 마련한 종합 복지서비스이며, 공무원..

inform.ppabbp.kr

 

공무원 명절휴가비 지급기준 2020

공무원 명절상여금 지급기준 오늘은 공무원 명절휴가비 지급기준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봉급액의 60%를 지급하는데 자세히 정리했으니 찬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공무원 수당 공무원 수당이란 직무 또는 생..

inform.ppabbp.kr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오늘은 근로자 휴가비 지원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것은 정부 휴가비 지원이라고도 불리는데, 이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의 휴가비를 받으려면 어떻게 지원해야 하는지, 신청방법은 어..

inform.ppabbp.kr

 

출산휴가 급여 신청

출산휴가 급여 신청 출산휴가 급여 차액 오늘은 출산전후휴가 급여 신청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출산휴가 급여 신청 이외에도 계산방법, 기간 등에 대해 자세히 정리했으니 찬찬히 확인하시고, 이 외에도..

inform.ppabbp.kr

함께 보면 좋은 글도 추가했으니 함께 보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왼쪽 아래 하트를 눌러주시면 기분이 좋아져 더 양질의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