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닭가슴살 요리 다이어트용 3가지
오늘은 다이어트 도시락의 하나인 닭가슴살 요리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1. 닭가슴살 스테이크
시중에 파는 닭가슴살을 구매하여 양념 후 먹는 스테이크인데 정말 맛있습니다. 다만 냉동으로 구매하면 덜 맛있긴 합니다.
먼저 닭가슴살을 씻고 실 같은 걸 제거해줍니다.
그 다음에 칼집을 벌집모양으로 내어, 가쓰오부스 반큰술, 후추, 다진마늘을 넣고 재워둡니다. 시간이 없으면 생략해도 됩니다.
그 후에 살짝 프라이팬에 튀겨주면 됩니다. 양파는 따로 볶아 곁들여 먹어도 좋고, 정말 엄청나게 맛있습니다.
2. 닭가슴살 샐러드
이 요리는 샐러드 양념에 닭가슴살을 삶은 것을 올려주는 것입니다.
닭가슴살을 우유에 10분 정도 재워둔 후 건져서 헹군 뒤 밑간 재료에 10분 재웁니다. 밑간은 올리브유 2큰술, 머스타드 소스 반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소금 후주에 로즈마리를 넣으면 좋습니다.
그 뒤에 각종 샐러드를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위에서 만든 닭가슴살을 프라이팬에 10분 정도 굽는데, 달군 팬에 맨 처음에는 약불로 하고 뚜껑을 닫아 은근히 10분 정도 익힙니다.
3. 오야코동
라면만큼 쉽고 맛있는 음식입니다. 닭가슴살 육즙을 살리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오야코에서 오야는 부모, 코는 자식을 말합니다. 부모는 닭이고 코는 달걀을 뜻합니다.
닭가슴살을 요리 시작 전에 냉동이면 미리 꺼내놓습니다. 최대한 간단 방법으로 알려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필수재료는 양파, 대파, 가쓰오부시, 달걀, 닭가슴살입니다.
집에 있던 채소 중에 양파가 제일 중요하고 대파도 있어야 됩니다. 이 외에 버섯 같은 걸 넣어도 되는데 제일 중요한 건 양파 대파입니다.
가츠오부시 육수에 양파를 넣고 센 불에서 끓여 스며들게 합니다. 거품은 걷어내고 간장, 설탕 소금 같이 간을 합니다.
이제 양파가 투명해지면 불을 꺼주고 닭가슴살을 손질하는데 먹기 좋게 설어줍니다. 닭가슴살에 벌집 칼집을 내어 후추와 마늘을 넣어줍니다.
이제 닭가슴살을 가쓰오부시에 넣습니다.
이제 달걀을 넣어야 되는데 가쓰오부시에 바로 넣습니다.
마지막쯤에 대파를 넣으면 됩니다.
간단하면서 진짜 맛있는 요리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도 추가했으니 함께 보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왼쪽 아래 하트를 눌러주시면 기분이 좋아져 더 양질의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