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단독주택 리모델링 비용 업체 총정리


오늘은 누구나 꿈꾸는 나만의 집, 단독주택 리모델링 관련하여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단독주택 리모델링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먼저 설계사무소 및 시공사를 선정하는 일입니다. 꼼꼼히 확인 후에 비용을 계산해보아야 하는데요, 이 포스팅에서는 단독주택 리모델링 비용 및 업체 선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단독주택 리모델링 비용



먼저, 대부분의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비용 위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비용은 현장 방문, 실측 및 디자인 설계를 한 뒤에 견적이 나오게 됩니다. 건축물 규모, 자재, 부자재, 경비, 인건비, 창호 실측, 화장실 위치 설정 후 상하수, 배관설비 등에 따라 달라지며 현장 위치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즉 평수에 따라, 그리고 지역에 따라 천차만별인데요.

따라서 아래 내용은 참조만 해주시면 됩니다.



1. 2층 단독주택 리모델링 비용 및 30평 단독주택 리모델링 비용

25평 기준으로 미니멀, 심플한 스타일로 3주 정도 걸려 리모델링을 한다고 했을 때 대략 최소 1000만원에서 4000만원 정도 소요됩니다. 물론 자재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728x90



대략 평당 200만원+a 정도로 예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30평 단독주택 리모델링 비용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2000만원에서 6000만원 전후까지 다양합니다. 어디를 얼마나 고칠지를 모르기 때문에, 자세한 건 일단 업체를 불러 견적을 받아봐야 합니다. 


2. 오래된 단독주택 리모델링 비용


오래된 단독주택의 경우 위의 내용에 철거비용이 추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배관도 아예 교체해야 될 수도 있고요.

따라서 4천만원에서 1억까지 부르는 곳도 있습니다. 하지만 애초에 매매하실 때 집 가격과 리모델링 가격을 생각해 매수 가격을 조정하시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과도한 공사비를 들여 단독주택을 짓는 것도 물론 본인의 로망일 수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별로 추천은 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한 기사에 따르면 대형 건설사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넓고 좋은 땅에 화려하게 단독주택을 지어놨는데 막상 환금성이 별로라서 투자금이 회수가 안 된다는 이야기를 전한 적도 있습니다. 

 

단독주택 리모델링 업체 찾는 법


먼저, 단독주택 리모델링 비용 업체 선정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1. 절대 아는 사람한테 하지 마세요.
인테리어를 하다보면 이래저래 아쉬운 소리나 결함 등에 대해 A/S를 얘기해야 합니다. 하지만 친한 사이이거나 막역한 지인이라면 쉽게 얘기하기가 어려워집니다. 따라서 아예 모르는 사람, 즉 그냥 일적인 관계로 만난 분이어야 얘기하기가 편해집니다.

2. 시공사가 알아서 해줄 거라고 믿고 다 맡기지 마세요.
시공사도 사람인지라 아무래도 집주인이 신경을 덜 쓰면 대충 하는 시공사도 아주 간혹 있다고 합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시공사가 훨씬 많지만, 그래도 가능하면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인테리어에 대한 의견을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최대한 여러 곳의 견적을 받아보세요.
시공사 과거 실적을 본 뒤에 진행해야 합니다. 건축 비용이 너무 저렴한 시공사는 정품 자재를 사용하지 않거나 비전문 인력으로 집을 지을 수도 있으니 하자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반면 너무 비싸게 부르는 업체도 있을 수 있으니 여러 곳에서 비교한 뒤 진행하셔야 합니다.

4. 추후 존재할 하자보수에 대한 계약내용을 명확히 명시하세요.
부실공사를 한 경우, 전원주택은 아파트와는 달리 하자보수에 대한 책임소재가 명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주택 사후 관리 측면에서 계약서를 시공사가 준 그대로 사용하시지 말고, 법적인 자문을 받아 전문가와 협의한 뒤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독주택 리모델링 비용 업체 총정리 외 함께 보면 좋은 글도 추가했으니 함께 보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2021.05.17 - 생활형 숙박시설이란 규제 법규내용

2021.05.13 - 월세 소득 공제받는 방법 경험담

2021.05.13 - 아동수당 지급 대상 신청 방법

2021.05.12 - 소규모농가 한시 경영 지원 바우처 신청

2021.05.11 - 분양권 양도소득세 계산

2021.05.10 - 어린이 보호구역 신호 위반 범칙금

2021.05.06 - 출산 휴가 급여 신청 출산장려금 2021

2021.04.29 - 기초 수급자 한시 생활 지원금

2021.04.27 - 조정지역 일시적 1가구2주택 비과세 요건

 

이 단독주택 리모델링 비용 업체 총정리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왼쪽 아래 하트를 눌러주시면 기분이 좋아져 더 양질의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